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함평소방서 심사위원들, 월야중학교 '뜨거운 심장'팀에게 엄지척:함평방송

함평소방서 심사위원들, 월야중학교 '뜨거운 심장'팀에게 엄지척

최창호 대표기자 | 입력 : 2024/03/29 [15:47]

 

  

함평소방서(서장 김광선)29일 제13회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를 함평소방서 행정동 3층 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하였다.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는 전국민의 심폐소생술 시행률 향상과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하고자 매년 추진되고 있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월야중학교뜨거운 심장' 5개 팀이 참가했으며 경연은 심정지 발생상황, 대처 행동을 짧은 스토리가 있는 연극 형태로 연출해 평가용 마네킹을 활용, 심페소생술을 시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함평소방서 구급전문교육사 소방장 김행남을 포함 3명의 구급전문대원 출신 평가 위원이 심폐소생술 정확성과 무대 표현력을 심사했다.

 

▲ 제13회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서 월야중학교'뜨거운 심장'팀이 영예의 최우상을 수상했다.    

  

열띤 경쟁을 통한 심사 결과 이번 대회는 월야중학교뜨거운 심장팀이 영예의 최우상을 수상했다.

 

우승팀은 오는 419일 전남소방본부에서 주관하는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함평소방서 대표로 출전한다.

   

김광선 함평소방서 서장은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최초 목격자에 의한 신속한 신고와 동시에 이뤄지는 응급처치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함평 군민들께 심폐소생술에게 대한 이해와 중요성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광고
함평방송
메인사진
함평방송을 응원하는 일은 함평의 변화와 발전을 이끄는 일
1/5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