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께 문화 예술 향유기회 제공해 뿌듯

양규창(연예예술인총연합회 함평지회장)

최창호 대표기자 | 입력 : 2021/11/05 [17:59]

 

▲ 양규창(연예예술인총연합회 함평지회장)    

 

 

 

지난 1030일 함평 군민회관에서 열린 제 3회 함평실버가요제!

함평인구의 65%가 노인세대임을 감안한다면 함평실버가요제는 함평군 주인공들이 나서는 가요제입니다.

다음은 사단법인 연예예술인총연합회 함평지회 양규창 회장님, 대상을 타신 정준환 님과 나눈 대화를 정리하였습니다.

 

Q회장님 이번 행사 치루느라 애 많이 쓰셨습니다. 행사에 대한 소개 말씀 부탁드립니다.

A'함평실버가요제'3번째 열린 가요제로 참가신청자는 27명이었습니다.

이 가운데 본선에 오르신 분은 8분이셨습니다. 본선에서는 대상, 최우수 실버상, 우수실버상, 인기상 각각 한 분씩 모두 네 분이 뽑히셨습니다.

 

Q_대회 목적, 취지는 무엇입니까?

A_어르신들께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게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흥과 재능을 북돋아 드리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수상하신 분들은 향후 연예예술인 협회에서 활동할 수 있게 돕습니다. 더욱 연예, 예술 활동을 통해 생에 활력을 갖게 하려는 의도입니다.

 

Q_3회째를 맞이했는데 올해 실버가요제 특징은 무엇입니까?

A_코로나 때문에 2가지 변신을 도모 했습니다.하나는 유튜브 생방송을 시도했습니다. 앞으로도 실버가요제는 온라인 생방송을 할 생각입니다.

또 하나는 어쩔수 없이 청중 없이 진행되었습니다. 출연자와 스텝들만이 참석을 하였습니다. 이런 점이 예전과 달랐습니다. 다음에 열릴 실버 가요제는 청중들이 많이 참여하였으면 합니다.

 

 Q_어르신들에 대한 회장님의 바람이 있으신가요?

A_우리 함평 어르신들께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문화예술적으로도 더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드리고 싶습니다.

 

 
광고
함평방송
메인사진
함평방송을 응원하는 일은 함평의 변화와 발전을 이끄는 일
1/5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