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나산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02/08 [11:14]

 

  

나산면 맞춤형복지팀과 함께 독거노인 가구를 찾아 주방 장판을 교체하고 전기 공급 설비를 설치하는 등 다양한 생활불편 개선 서비스 봉사활동을 펼쳤다.

 

3일 동안 진행된 봉사활동에는 나산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나산면 맞춤형복지팀 등 10여명이 참여했다.

 

기동대원들은 무거운 가구와 생활 가전 등을 옮겨 주방 장판을 교체하고, 전기 계량기와 차단기를 직접 설치하는 등 이웃 사랑과 봉사 의 구슬땀을 흘렸다.

 

김판호 복지기동대장은 설 명절이 되기 전에 외롭게 살고 계시는 어르신들을 찾아 가급적 많은 봉사활동을 하려고 노력 중이다. 어르신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정제원 나산면장은 󰡒나산 면민의 따뜻한 설 명절을 위해 이렇게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주신 복지기동대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 우리 행정에서도 지역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빠짐없이 발굴하여 모두가 외롭지 않은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산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전기 설비, 건축업, 자원봉사자, 생활지원사 등 15명으로 구성된 민관 협력 기구로 우리 동네는 우리가 보살핀다는 봉사정신으로 취약계층 가구를 직접 방문해 긴급 수리, 주거환경 정비 등의 생활불편 개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고
함평방송
메인사진
함평방송을 응원하는 일은 함평의 변화와 발전을 이끄는 일
1/5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