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코로나 오미크론 위기상황 극복을 위한 대군민 담화문

운영자 | 입력 : 2021/12/15 [14:32]

 

▲ 함평군 전경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또다시 코로나19 위기 상황입니다.

군민들의 적극적인 방역 협조로 코로나19 위기에서 안정세를 유지하던 우리 함평이 오미크론 변이 역학 관계 확진자 발생으로 위기에 직면했습니다.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7천 명 안팎으로 연일 나오고 있고, 사망자를 포함한 위중증 환자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 엄중한 상황입니다.

 

전파력이 높은 바이러스가 가족과 지인 등 아주 가까운 사람들을 통해 우리 일상 속 깊숙이 침투하고 있습니다.

 

지난 124일 서울 모임에 참석한 4명 일가족 중 3명이 확진되어 이와 관련 우리 군에서만 최근 총 18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확진자의 밀접 접촉자 등 관내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우리군 방역당국은 지역감염의 신속한 차단을 위해 임시 검사소를 긴급 운영하고 발생지를 즉시 폐쇄 조치하였으며 확진자 동선 파악 심층 역학조사 방역 소독을 실시하였습니다.

 

접촉이 의심되는 3,026명에 대해 전원 검사를 마쳤으며, 밀접 접촉자 353명을 자가격리하는 등 발 빠르게 대처 하여 지역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이번 관내 코로나 19 확진자 18명 중 16명이 오미크론 변의 역학 관계 확진자로 의심되는 그 어느 때보다 엄중한 상황입니다.

 

전파력이 높은 변이 바이러스 영향과 연말연시 이동 모임 증가로 한시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위기 상황입니다.

 

작은 불씨 하나가 온 산을 불 태워 없애는 것처럼 국민 개개인의 방심이 우리 공동체의 안전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기 상황에서 지역사회 감염을 신속히 차단하기 위해 국민 여러분께서 다음 상황을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첫째, 13일부터 19일까지 1주일간 잠시 멈춤 캠페인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확진자 증가세 따라 잠시 멈춤 주간을 시행하겠습니다. 관내 어린이집 11개소, 태권도장 2개소, 미술학원 1개소! 지역아동 센터 10개소는 일주일간 긴급 휴원을 하게 됩니다.

 

또한 유치원 및 초·중학교는 전면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하며, 함평군은 전 학년이 온라인 수업을, 학다리고는 3학년만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 하게 됩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불필요한 이동을 최대한 자제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둘째, 연말연시 모임 행사 등 불요불급한 사적 모임과 만남을 자제해 주시고 기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수도권 등 타 지역 방문을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불가피하게 방문한 경우 귀가 즉시 무료 진단 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넷째,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추가 백신 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십시오.

 

여러분! 코로나19 확산 더 이상 방치할 수 없습니다. 여기서 막아야 합니다.

 

가족과 지인들은 아주 가까운 사람들 간의 방심과 함께 마스크를 벗는 순간 코로나19가 그 틈을 비집고 들어온다고 경각심을 가지시고 이전보다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우리 군에서는 군민들께서 안전하고 편안한 일상으로 하루빨리 돌아갈 수 있도록 지역감염 차단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지역사회로 확산되지 않도록 군민들께서 적극적인 협조와 방역수칙을 지켜 주실 것을 다시 한번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실내 활동이 많은 겨울철이니 밀집 밀폐된 환경에서는 꼭 주기적으로 환기를 해 주시고, 그 어느 때보다 개인 건강관리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 12. 12

 

함평군

 

 
광고
함평방송
메인사진
함평방송을 응원하는 일은 함평의 변화와 발전을 이끄는 일
1/5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