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교육지원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정기회 및 역량강화 연수 실시

송중섭 기자 | 입력 : 2024/04/17 [17:56]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애)17() 오후 회의실에서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을 대상으로 2024지역교권보호위원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심의와 더불어 역량강화 연수를 함께 실시하였다.

 

이번 정기회는 14명으로 구성된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와 위원회 운영 규정 제정, 소위원회 위임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고 위원의 전문성과 공정한 심의 운영을 위해 기획되었다.

 

지역교권보호위원회는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약칭 교원지위법) 개정에 따라 학교에서 교육지원청으로 이관되었고 교원, 학부모, 변호사, 전문가, 경찰 등으로 구성하여 교육활동 침해 기준 마련 및 예방 대책 수립 교육활동 침해 학생에 대한 조치 교육활동 침해 보호자 등에 대한 조치 교원의 교육활동과 관련된 분쟁의 조정 그 밖에 교육장이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하여 심의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에 대하여 심의한다.

 

정기회에 참여한 조 모 위원은 교원의 정당한 지도와 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공정하고 신뢰받는 심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정애 교육장은 학교는 선생님의 사랑과 보살핌, 학부모의 존중과 지지 속에서 우리 아이들이 성장해 가는 공간이다. 이를 위해서 학생교원학부모 모두가 상호 존중과 신뢰해야 한다. 함평교육지원청에서는 이러한 문화가 안착될 수 있도록 학교와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정책을 발굴하는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하였다.

 
광고
함평방송
메인사진
함평방송을 응원하는 일은 함평의 변화와 발전을 이끄는 일
1/5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