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구태림)는 지난 8일(목), ‘2024년 제2회 초·중·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가 실시된 광주공업고등학교를 찾아 시험에 응시한 함평군 학교 밖 청소년들을 응원했다.
이날 함평군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직원들은 시험응시를 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새벽부터 함평~광주까지 수험생의 고사장 이동을 도왔으며, 수험생 준비물과 정성이 담긴 간식 꾸러미, 점심 도시락을 제공하는 세심한 관심과 배려를 아끼지 않았다.
함평군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는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1:1맞춤형 수업(스마트교실), 교재지원 등 학습지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검정고시 응시 이후 구체적인 진로 설계를 위한 1:1 대학입시컨설팅 및 상담 지원을 하고 있다.
매년 검정고시에서 높은 응시율과 합격률을 자랑하는 함평군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는 4월에 치러진 제1회 검정고시 응원에 이어, 제2회 검정고시에서도 시험을 응시한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함평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함평군에 거주하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9세~24세)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건강검진, 상담지원, 취업지원, 학업지원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활동으로 학교 밖 청소년 자립 환경 구축에 힘쓰고 있다.
한편, 함평군지원센터에서는 오는 12일(화) 세계 청소년의 날을 맞이하여 함평엑스포공원 물놀이장에서 학교밖 청소년들을 위해 아웃리치를 실시할 예정이다. 아웃리치는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홍보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을 찾아 센터와 연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비스 지원을 받고자 하는 청소년은 함평군 꿈드림(061-323-9995)에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함평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