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읍 중앙길 어떻게 달라지나?

-함평읍사무소, 함평경찰서 건물은 어디에 들어서나?

최창호 대표기자 | 입력 : 2024/06/18 [16:03]

▲위 사진에서 보듯이 빨갛게 일자로 그어진 함평군 중앙길이 서서히 모습을 갖춰가고 있다.

 

함평읍 농협중앙회에서~함평경찰서 맞은편에 위치한 국토정보공사 구간 도로 확포장공사는 지난 2022년 1월 5일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하여 지금 예정된 철거 작업이 한창 진행되어 가고 있다.

 

이 가운데 함평읍 중앙길 위쪽에 해당하는 도로 확포장공사 함평경찰서 맞은 편 국토정보공사 바로 위쪽 건물이 얼마전 헐리게 되면서 군청에서 국토정보공사 구간 도로가 윤곽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이 구간에 위치한 함평경찰서 입구 민원실 건물과 함평군의회 앞 주차장 일부는 도로 확포장으로 헐리게 될 예정이다.

 

군청에서 중앙길 아래 해당되는 함평읍사무소 인근 농협중앙회까지 구간은 50%정도 현재 철거된 상태인데 이 구간에는 구 교육청 자리에 어울림센터가 리모델링되어 새롭게 문을 열 예정이고, 함평읍사무소, 게스트하우스가 새롭게 완공 되어 문을 열 예정이다.

 

 

▲ 위 사진에서 좌측 상단은 옛 교육청 부지에 교육청 건물을 리모델링한 어울림센터가 들어서고, 좌측 하단은 읍사무소 조감도이다 읍사무소가 들어설 위치는 현, 함평방송 맞은편 장록사무소 자리 위쪽에 들어선다. 우측 상단은 전, 해동식당 아래 지금 장록사무실 맞은편 골목을 끼고 들어서는 게스트하우스 건물로 이 건물은 현재 80%정도 완공되어 있다. 우측 하단은 새롭게 형성될 군청사거리 모습이다.    

 

중앙길 위, '우청거리'라 불리워진 곳에 위치한  함평경찰서는 새롭게 신축을 하게 되는데 18일 이 업무 관계자는 "경찰서 위치는 현위치에서 작곡재 방향으로 조금 이동하고, 지금 건물보다 약간 더 뒤쪽에 물러서서 터를 잡아 지어질 계획으로 근처 주택 4동을 매입한 상태다"라고 밝히면서 "신축할 함평경찰서 건물 설계는 진행중이며, 신축건물이 완공되면 현 경찰서 건물은 헐릴 예정이다" 라고 말하였다.

 

최근 철거된 경찰서 앞 국토정보공사 바로 위 건물과 정자 자리는 중앙길 확포장 공사 일환으로 추후 회전교차로가 들어선다.

 
광고
함평방송
메인사진
함평방송을 응원하는 일은 함평의 변화와 발전을 이끄는 일
1/5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