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민원실]돌머리 가는 도로변 대숲, 쓰레기 무단 투기자 인적 사항 확인쓰레기 버리는 사람은 반드시 잡아내야
|
![]() ▲ 함평읍에서 돌머리 가는 길가에 투기된 쓰레기는 오고가는 많은 사람들의 인상을 찌푸리게 했을 것으로 보인다. |
25일 함평읍에서 돌머리로 향하는 길가에 생활 쓰레기가 투기 되어있다는 제보를 받았습니다.
함평방송에서는 다음 날 쓰레기가 투기 되었다는 지점을 쉽게 찾았습니다. 길가 대나무 숲을 따라 많은 쓰레기가 버려져 있었습니다. 쓰레기는 어림잡아 1톤 정도 되어 보였습니다.
함평방송에서는 즉시 해당 부서에 전화를 걸었습니다.쓰레기를 무단투기 한 사람을 꼭 잡아달라고 당부하였습니다.
담당자는 이곳에 무단투기 된 냄새나는 쓰레기를 일일이 뒤져서 인적사항을 찾았다고 했습니다.인근에 사는 85세의 남성으로 파악되었습니다.
담당 공무원은 전화를 걸었지만 받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오늘 중으로 주소지로 찾아가 쓰레기를 치우라고 얘기한다고 말을 했습니다. 이를 거부 할 경우 과태료를 발급하고 군에서 치운다는 말을 덧붙였습니다.
함평 방송은 이곳과 가까운 백곡마을, 고양촌 앞 도로변에도 적치 되어 있는 쓰레기가 오래전부터 그대로 있으니 확인 하고 조치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그리고 함평군에 설치되어 있는 쓰레기 투기 확인 CCTV가 몇 대 운영되는지 질의했습니다. 총 22대가 설치돼 있다고 했습니다. 그 중 두 대는 고정형, 20대는 이동형이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함평방송에서는 CCTV 운영을 하고 있는 읍,면 CCTV운영 실태를 앞으로 더 취재 할 계획입니다.
여기는 여러분의 제보라면 언제든지 달려가는 HBC함평방송 카메라 민원실입니다.
제보 전화 010 2366 7783